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남도예술은행소개

"전남 아트 플랫폼, 남도예술은행"

 
예향 남도의 가치를 담고 있는 예술작품을 구입·대여·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남도예술은행’은 우수한 전남 미술작가들을 지원하고 침체된 미술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전국 최초로 시도한 장기 예술지원 사업입니다.

2005년부터 4천여 점의 예술작품을 구입하여 유통함으로써 작가의 창작활동 지원 및 미술품 소장문화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17년부터는 창작·유통·향유의 선순환 미술환경 구축을 위해 예술작품 임대사업을 신설·운영합니다.

앞으로도 남도예술은행은 지역수요를 반영한 소장품 확대 및 보급을 통해 다양한 예술작품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소장작품
전남문화관광재단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은 역량이 우수한 전남작가들의 작품을 전문가의 엄중한 심의를 거쳐 구입한 작품입니다.
한국화, 서예·서각, 문인화, 서양화, 도자공예 등 점차적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여 폭넓은 미술문화 향유에 기여할 것입니다.
 

구입방법
남도예술은행 예술작품은 진도 운림산방에 위치한 '남도예술은행 상설판매관'에 방문하시면 작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상설판매관 현장판매
  남도예술은행 상설판매관은 200년 전통 남종화의 맥을 잇는 진도 운림산방의 남도전통미술관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 관 람 료 : 무료
 - 관람시간 :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 전시작품 수 : 20여점(2주 간격으로 교체)
 - 문 의 : 061)543-5800

 
구입문의
 남도예술은행 상설판매관 061)543-5800
 전남문화관광재단 061)280-5826